New to Busy?

[파리일기] 도서관 일기 American Library in Paris

8 comments

laylador
68
28 days ago2 min read

image



영어 도서가 필요할때, 주로 주말에 찾는 미국도서관에 다녀왔어요. 에펠탑 바로 옆에 위치해있어 찾기도 쉽고 무엇보다 직원 전원이 영어를 유창하게 한다는 점, 영어책이 가득하다는 점이 참 편리합니다. 장점만큼이나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대부분 무료인 다른 파리의 도서관과는 달리 멤버쉽이 존재합니다. 총 십만권이 넘는 원서를 접할 수 있고 역사 아카이브, 이북등 다양한 자료를 빌리고 읽을 수 있는 대신 그만큼의 멤버쉽 fee 를 내야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americanlibraryinparis.org 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제가 주로 가있는 쪽은 2층의 논픽션 쪽입니다. 인문, 경제, 인권 등 문화에 관련된 책이 많아서 훑어보기에도 좋아요.











주말을 통째로 순삭하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이날 전 벨 훅스의 <communion:the female search for love>을 다시 읽었어요. 전에 써놓았던 독서 노트를 통으로 잃어버려 다시 적는중입니다 ㅜㅜ 디지털화 시킬걸...







사람이 많았기에 없는 곳만 몇장 찍었습니다. 다들 열심히 책을 읽는 분위기여서 방해하면 안되니까요. 1층엔 어린이들을 위한 코너도 있고 다양한 클래스도 있어요. 특히나 주말에는 부모님과 같이 책을 읽으러 온 아이들이 많았어요. 프랑스 파리에서 영어책을 읽고싶다면 갈만한 곳입니다 :)


여행지 정보
● 10 Rue du Général Camou, Paris, France



[파리일기] 도서관 일기 American Library in Paris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Comments

Sort by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