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to Busy?

[Coinnews] 캐나다 디지털 중앙화폐 준비중

0 comments

jayplayco
76
last monthSteemit

image.png

안녕하세요, @jayplayco입니다.

중국과 유럽에 이어 이제는 캐나다도 CBDC에 대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공식적으로는 사실 디지털 중앙화폐가 아직까지는 꼭 필요하거나 큰 매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로토타입을 준비하고 있다고 캐나다의 중앙은행장인 Tim Lane이 몬트레알에서 언급을 했습니다.

중앙은행의 필요에 의해서보다는 기업형에서 발생하는 스테이블코인의 발행 자체를 위협으로 받아들이면서 이에 대한 준비를 하는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CBDC에대한 움직임은 페북의 리브라 이후로 계속 주시가 되고 있는 상황인데, 아마도 각국 정부측에서는 리브라의 발행을 우선적으로 막고, 그 시간을 이용해서 자체적인 솔류션 개발을 발행을 하지는 않더라도 대처를 위해서 준비들은 하나둘 씩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의 경우도 CBDC에대해서 부정적인 이장을 표명했다가 최근에 와서는 가능성에 대해 열어두는 정도의 입장으로 바뀐 것을 보면 기업형 스테이블코인의 위헙이 각 정부의 핵심 영향력인 발권력에 제대로 대항한다고 보면 됩니다.

미국 달러에 대한 가치 재평과와 리브라가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나비효과로 국가별로 바쁜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는 것이 현재 움직임으로는 탈중앙화된 스테이블코인의 탄생보다는 국가와 기업간의 발권력에 대한 금융 전쟁이 될 것으로 예견되는 부분입니다.

미국, 중국, 유럽등의 주요 국가의 움직임과 리브라와 같은 기업형 스테이블코인의 움직임에 주목을 하면서 암호화폐계의 판도가 어떤 식으로 변하게 될지를 지속적으로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기 링크는 바이낸스 인플루엔서 프로그램에 의한 추천인 가입 코드입니다.

Comments

Sort by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