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to Busy?

[자연휴양림] 올해의 두번째 자연휴양림

31 comments

hodolbak
69
5 months agoSteemit2 min read

image

올해의 두번째 자연휴양림!

멀리 영천에 있는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을 어린이날이 낀 5월초 연휴에 예약을 했다.

꽤 먼 거리라 기간은 3박4일!
네이버길찾기를 해보니 330km 정도 거리가 나온다.
아무래도 쉬엄쉬엄 가야할 것 같다.
휴게소를 두번은 들려야 ㅎㅎㅎ
휴게소에 들려 이것저것 군것질을 하는 재미도 휴양림여행에서의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다.
물론 가까운 곳이나 국도로 가는 경우에는 예외!

안내도를 보니 휴양림지구가 꽤 크게 조성이 되어 있는 것 같고 산책로 또한 잘 조성이 되어 있는 것 같다.

2009년에 조성이 된 운주산자연휴양림만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승마장이 있다는 것!

원래 영천이 예로부터 말이 유명한 고장이라고 하는데 영천시에서는 그러한 지역 특성을 살려 휴양림과 승마장을 결합한 테마공간형태로 자연휴양림을 조성했다고 한다.

승마장도 국제승마경기규격에 맞추어 조성이 되었기에 교육이나 대회가 많이 열린다고 한다.

테마공간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보니 일반인도 승마체험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15,000원에 10분간 승마체험을 할 수 있다해서 아이들 체험을 계획하고 있다.
큰애와 둘째는 제주도여행에서 말을 타본 경험이 있고 막내는 지난번 양촌자연휴양림근처의 백제군사박물관에서 무료로 잠깐 태워주는 말을 탈 기회가 있었는데 무서웠던지 당시에는 타려하지 않았었다.
이번엔 좀 달래서 태워봐야 겠다.

운주산휴양림근처에는 우리나라 3대 천문대중에 하나인 보현산천문대가 있다고 하니 아이들에게 또 다른 즐길거리가 있어 이번 여행은 좀더 다양한 경험들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천문대같은 경우 날이 좋은 날은 밤에도 개장을 해서 천체관측을 체험할 수 있게도 해주는 곳이 있는데 이곳은 방문객센터를 통한 전시관만을 운연하는 것 같아 이부분은 아쉬움이 있을 것 같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주간공개행사가 있다는데 4,5,6,9,10 월 네째주 토요일에 한해서만 진행되는거라 여행기간과는 상관이 없을 듯 하다.

만원권지폐 뒷면의 천체망원경이 이 보현산천문대의 천체망원경이라 하는데 연구목적으로만 사용이 가능한 듯 하다.
망원경의 지름이 무려 1.8m 로 우리나라 최대라고...

그 외에 가볼만한 곳들이 영천댐을 비롯해 여러곳이 있다하니 이번 휴양림여행은 길기도 하고 하니 하루에 한 곳 정도는 휴양림밖으로 나들이를 가봐야 겠다.

날이 제발 좋기를....

마나마인_애니메이션.gif




[자연휴양림] 올해의 두번째 자연휴양림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Comments

Sort by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