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to Busy?

[STEEMLEO] 대시보드 기능, DEX, 가이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시작한 스팀레오

6 comments

donekim
75
last monthBusy2 min read

thumbnail.pn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스팀코인판, 트리플에이, 스팀짱 등 국내 트라이브의 니트로스가 계속해서 진화하는 동안 스팀레오에서도 자신들만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유저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점점 각각의 트라이브들은 운영진들이 추구하는 주제와 방향성에 따라 차별화된 모습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투자(investment)를 주제로 하고 있는 스팀레오는 그에 맞게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였네요. 아래에서 다루긴 하겠지만, 처음 방문하는 사용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가이드 페이지를 구성해놓은 점이 굉장히 눈에 띕니다.

#1. 대시보드 기능


dashboard.png

스팀레오에서는 별도의 추천 포스트와 해당 유저의 피드, 해당 유저가 작성한 포스팅을 한 눈에 볼수 있으면서 동시에 지금까지 활동을 통해 보상으로 받은 LEO토큰의 수, 보팅파워, 보팅가치, RC 등도 확인이 가능한 대시보드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기능은 스팀레오에서 상단에 Dashboard를 클릭하면 됩니다. (언어 설정이 한국어로 되어 있는 경우에는 "계기반"이라고 번역이 되네요. 저렇게 번역되는 이유는 모르겠지만 수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또는 우측 상단의 내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아래의 주소로 접속해도 됩니다.

예를 들어, https://steemleo.com/@donekim/dashboard 로 접속하면 제 계정의 대시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ashboard2.png

이렇게 대시보드 기능이 탑재될 수 있었던 것은 스팀레오의 창립자인 @khaleelkazi가 올해 7월에 스팀레오를 런칭하기 전까지 Steem Dashboard 라는 완전히 다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었던 것으로, 대중들이 스팀에 보다 접근하기 쉽고 익숙해지기 쉽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필요로 할만한 것들이 한 눈에 보여서 정말 편리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2. 독립적인 DEX 기능


dex.png

스팀코인판에 SWAP 기능이 도입된 것처럼 스팀레오 역시 투자 관련 트라이브 답게 자신들만의 별도 DEX를 구축해놓았습니다.

여기서는 LEO를 포함한 몇가지 트라이브 토큰들의 거래가 가능하며, 클레임이 필요한 모든 스팀엔진 토큰들을 한 번에 클레임하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3. 초보자들을 위한 가이드 기능


guide.png

국내 트라이브에도 별도로 구축이 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바로 이 초보자들 또는 처음 방문하는 유저들을 위한 가이드 페이지 기능입니다.

아무래도 처음 방문한 사용자들이 본격적으로 활동하기 전에 알아야 할 사항이나 궁금해할만한 기본적인 내용들에 대해서는 잘 정리된 페이지가 필수적이 아닌가 싶은데, 스팀레오에서는 Guide to Steemleo라는 이름으로 별도의 페이지를 구비해놓았습니다.

기존의 유저들도 헷갈리거나 잘 기억이 나지 않는 내용들을 쉽게 검색하고 참고할 수 있어서 꽤나 유용한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스팀코인판이나 트리플에이, 스팀짱에도 이런 초보자들을 위한 가이드가 모아져 있는 페이지를 만들면 어떨까 싶네요^^

Comments

Sort by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