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바이트볼, 스팀 Use-a-Thon 대회 개최

2 comments

dakeshi
55
3 months agoBusy4 min read

use-a-thon_img
에어드랍 발표 이후 약 7 만명에 달하는 스팀 사용자가 바이트볼 지갑에서 스팀 계정 인증을 완료했습니다. 5,400 기가바이트(GB)가 스팀 사용자에게 분배되었고 스마트 계약과 연동된 나머지 8,500 기가바이트는 내년에 분배될 것입니다.

바이트 코인을 추가로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사용자에게 바이트볼 플랫폼을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바이트볼 플랫폼이 지닌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바이트볼 프로젝트는 앞으로 4 주 동안 혁신적인 사용 사례 발굴을 위한 스팀 Use-a-Thon 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스팀 사용자라면 누구나 대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우수한 아이디어에 대한 상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 1등: 10 기가바이트 코인
  • 2등: 5 기가바이트 코인
  • 3등: 2 기가바이트 코인

대회 참가자는 자신들의 진행 상황을 스팀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야 합니다. 대회 진행기간 중 매주 일요일에는 바이트볼 프로젝트 멤버와 전문가로 구성된 판정단이 진행 상황 보고 레포트 중 흥미, 유망성, 재미, 기발함, 놀라움을 기준으로 가장 우수한 포스팅을 선정해 해당 사용자에게 1 기가바이트의 보상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주간 우승자는 매주 발행되는 대회 업데이트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공지할 것입니다. 상금은 사용자가 대회 참가비를 결제했던 지갑 주소로 지급될 것입니다.

참가방법

대회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는 대회 참가비 25 메가바이트(MB)를 내야합니다. 대회 참가비는 반드시 공개적으로 스팀 계정 인증을 완료한 바이트볼 지갑 주소를 통해 결제해야 합니다. 이는 참가자의 진행 상황을 해당 사용자의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기 위해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모든 참가비는 우승자 상금에 추가되며, 우승자 순위(1/2/3등)를 기준으로 10:5:2 비율로 차등 분배됩니다.

참가비 25 메가바이트는 이 주소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EPZEMB73FGY7O6XMTGA2SFQIDUUV4NT5

Use-a-Thon 소개

아마도 많은 분들이 해커톤은 들어보신 적이 있을 것 같네요. 해커톤은 개발자와 엔지니어가 코드나 하드웨어를 변경하거나 제품을 수정하여 특정 제품에 대한 새로운 기능을 개발하는 행사입니다.

Use-a-Thon은 개발이나 엔지니어링 기술을 몰라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Use-a-Thon의 목적은 기존 기능을 탐구하고, 실험하고, 적용하여 실제 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거나 지역 커뮤니티의 수요를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방식으로 충족시키는데 있습니다. 새로운 챗 봇이나 오라클을 만드는 것은 선택사항일 뿐 필수조건은 아닙니다. 베네수엘라에서 개최된 지난 번 바이트볼 Use-a-Thon을 통해 기반 기술이나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없더라도 실생활과 관련된 이용사례에 플랫폼을 적용할 수 있다는 사실이 증명되었습니다.

이용 사례(use case)란?

이용 사례란 특정 도구를 이용해 해결할 수 있는 실생활에 존재하는 문제나 수요를 말합니다. 예를 들면, 두 당사자 간의 무신뢰 가치 거래를 지원하는 스마트 계약 도입, 웹 기반 미니 게임, 기존 시장 혁신, 스팀 사용자가 다른 사람들에게 팁 보내기, 바이트볼 사용자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비공개 토큰 만들기, 잠재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소규모 비즈니스 만들기 등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바이트볼 플랫폼 및 기능을 사용한 것이라면 그 어떤 것도 이용 사례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대회 일정 안내

지금부터 대회가 시작됩니다! 이 공지사항이 게시되는 시점부터 사용자는 대회 참가비 결제를 통해 대회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한 이용 사례를 탐구하고, 개발하고, 구현하기 위해 개별적으로 참가해도 되고, 팀을 구성해 참가해도 괜찮습니다. 각 참가자가 여러 개의 이용 사례를 제출하는 것도 허용됩니다.

대회는 2018년 9월 30일(UTC 11:59:59 기준)에 종료됩니다. 판정단이 프로젝트를 평가할 수 있도록, 모든 참가자는 이용 사례 설명, 현재 진행 상황, 구현 계획, 마일즈스톤 및 관련 정보를 담은 포스팅을 대회 종료일까지 작성해야 합니다. 블로그 포스팅은 반드시 영어로 작성해야 하며 글 제목은 “Byteball Use-a-Thon: [여러분이 선택한 고유 제목]” 과 같은 형태를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포스팅 내용은 프로젝트에 대한 간략한 소개(150 단어 이하)와 앞에서 언급한 추가적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첫 번째 태그는“byteball”, 두 번째 태그는 “useathon”으로 설정해야 한다는 점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대회 일정이 종료되고 나면, @Punqtured, @Slackjore, @Tarmo888, Suirelav 로 구성된 판정단이 참가자들의 결과물을 평가해 우승자를 선정할 것이며, 결과는 1 주일 뒤에 공지할 것입니다.

추가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바이트볼은 지속적인 커뮤니티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자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관련 목록입니다:

바이트볼 주요 링크

맺음말

바이트볼 프로젝트에서는 지난 달 스팀 계정 인증과 관련된 대규모 에어드랍 - 해당 글에서 언급된 계정 인증 관련 수수료는 현재 무료로 변경되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을 발표했었죠. 그리고 이번에 개최되는 스팀 사용자를 위한 Use-a-Thon 대회까지. 스팀 커뮤니티와 함께 암호화폐 생태계를 확장시키겠다는 계획을 하나씩 구체화하고 있네요.

이번에 개최되는 스팀 Use-a-Thon에는 한국 스티미언분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면 좋겠네요. 추가로, 스팀 Use-a-Thon 행사 지원을 위해 바이트볼 한국 커뮤니티(byteball-kr.slack.com)에 #스팀-use-a-thon 채널을 개설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Be the change you wish to see in the world

Comments

Sort by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