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to Busy?

Obyte(바이트볼 프로젝트 새 이름) 격주 뉴스레터(1월 18일자), 새로운 브랜드 이름, 뉴스레터 발행 주기 변경

2 comments

dakeshi
59
3 months agoBusy3 min read

imag

Obyte 주간 뉴스레터 2019. 1. 18 일자 소식을 전합니다. 이번 주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바이트볼의 새 이름, Obyte
  • 봇 개발 대회 우승자 발표
  • 새로운 웹 버전 지갑
  • 슬랙에서 Discord로 이동 중
  • 2018년 개발 성과 요약
  • 주간 에어드랍 이벤트 추천인 보상
  • 이메일 뉴스레터 발행 주기 변경

이 글은 Obyte 프로젝트의 동의하에 작성되었으며, 원문에 대한 번역/요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Obyte

바이트볼 프로젝트가 Obyte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Obyte는 간결하고 쉽게 기억할 수 있고 발음할 수 있으며, 따뜻함을 주는 이름입니다. (외국인은 어떻게 느낄지 모르겠지만, 발음만 놓고 보면 한국 사용자에게는 그다지 좋아할만한 이름은 아닌 것 같습니다. 오바이트가 되니까요. Obyte를 언급할 때 oh~ byte빅오 바이트라고 부르는게 한국 사용자에게는 더 좋을 것 같네요.) 새로운 브랜드 이름을 갖게 되기까지 여러 과정을 거쳤습니다. 관련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은 이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향후, 비주얼 아이덴티티(visual identity) 개선 작업이 이어질 예정이며, 개선 작업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당분간 기존 이름을 Obyte로 변경해서 기존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봇 개발 대회 우승자 발표

봇 개발 대회에 참가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4주간의 짧은 기간 동안에도 불구하고, 6명의 경쟁자가 바이트볼 챗 봇을 만들기 위해 구조 설계 작업부터 시작해서 구현에 이르기까지 프로젝트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셨습니다. 정말 쉽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더구나, 이번 개발 대회 기간에는 크리스마스와 신정 연휴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개발 환경 구축보다는 편하게 쉴 시기죠. 참가자들은 기대 이상의 개발 성과를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개발 현황을 상세하게 다룬 포스팅도 매주 발행했습니다.

봇 개발 대회 우승자와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웹 버전 지갑

커뮤니티 구성원이 웹 버전 지갑을 개발해 출시했습니다. 서비스 출시를 위해 헌신해주신 커뮤니티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주의 - 이 지갑은 Obyte 공식 지갑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양의 bytes를 이 지갑에 저장하는 것은 권장하고 싶지 않습니다.


슬랙에서 Discord로 이동 중

커뮤니티 피드백을 반영해 Obyte 그룹 채팅 도구를 슬랙에서 Discord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현재 Obyte Discord 채널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설정하고 있으며, 준비가 끝나는대로 커뮤니티 여러분들을 초대하겠습니다.


2018년 개발 성과 요약

Evgeniy Stulnikov는 2018년 한 해 동안 달성한 Obyte 주요 개발 성과를 요약 정리한 글을 발표했습니다. 많은 일들이 있었고 플랫폼은 작년에 비해 훨씬 발전했습니다. 2019년과 그 이후에도 이러한 흐름이 계속되길 희망합니다.

참고 - Obyte에서는 Obyte를 기반으로 개발 중이거나 개발 예정인 프로젝트를 돕기 위해 보조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발자 포털개발자 전용 텔레그램 그룹도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주간 에어드랍 이벤트 추천인 보상

5 번째 주간 에어드랍 이벤트에서 처음으로 추천인 보상 당첨자가 탄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처음으로 300GB가 분배되었습니다!

Prince of Whales와 King of Goldfish으로 나눠서 당첨자를 선정하는 방식을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신규 사용자에게 Obyte를 추천하면 주간 에어드랍 당첨자로 선정될 확률이 높여질 것입니다. 지갑 잔액을 늘리는 것도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메일 뉴스레터 발행 주기 변경

2018년에는 Obyte 이메일 뉴스레터는 주간 단위로 발행했습니다. 2019년부터는 뉴스 레터를 격주 단위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Obyte 프로젝트 관련 최신 소식을 커뮤니티에게 전달하는 뉴스레터는 격주로 발행하는 것이 업무상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6천달러 상당의 Bytes와 블랙바이트의 주인공이 되고 싶으신가요?

주간 에어드랍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Obyte 프로젝트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나요?

바이트볼 subreddit에 물어보세요.
Obyte subreddit도 개설되었습니다

Obyte 뉴스레터에 공유하고 싶은 소식이 있나요?

저희에게 링크를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Obyte 주요 링크

Comments

Sort by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