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to Busy?

바이트볼, 스마트 바우처 소개: 신규 사용자에게 바이트 코인을 보내서 추천인 보상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방법

1 comment

dakeshi
64
11 months agoBusy5 min read

여러분이 보유한 소셜 네트워킹과 분산 원장 기술을 결합할 수 있을까요? 바이트볼에서는 여러분의 소셜 네트워킹 인원을 늘릴 수 있는 새로운 도구를 출시했습니다.

이 글은 바이트볼 동의하에 작성되었으며, 원문에 대한 번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문 링크: https://busy.org/@byteball.org/introducing-smart-vouchers-a-new-way-to-earn-referral-rewards-by-sending-bytes-to-new-users

smart voucher


바이트 코인을 보내면 보상금이 지급됩니다

바이트볼 네트워크에 신규 사용자를 소개해 준 분들은 추천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신규 사용자 유치를 위한 여러분의 노력과 시간에 대한 보상입니다.


스마트 바우처(Smart Voucher)는 추천인 보상금이 쌓여있는 은행 예금과 유사합니다.

분산 원장 세계에 있는 많은 분들이 기존 은행 시스템에 대해 불신을 가지고 있지만, 은행 시스템은 스마트 바우처 동작 방식을 설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은행 계좌를 떠올려보세요. 여러분은 계좌(스마트 바우처)로 일정 수량의 바이트 코인을 입금합니다. 이 자금은 신규 사용자 인증 수수료 결제하는데 사용될 것이며, 이를 통해 여러분은 추천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인 보상은 스마트 바우처로 누적됩니다. 여러분은 스마트 바우처에서 언제든지 출금할 수 있으며 추가로 입금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 바우처 동작 방식

바이트볼 네트워크에 신규 사용자를 소개한 추천인에게는 보상금이 지급되며, 신규 사용자에게도 보상금이 지급됩니다. 이것이 기본 전제 조건입니다. 아래 흐름도가 처음에는 복잡하게 느껴질지도 모르겠네요. 기본 전제 조건을 명심한 상태에서 아래의 절차를 따라가 보시죠.

process

동작 순서:
0: 스폰서(추천인 프로그램 운영자)가 되려면 우선 실명 인증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실명 인증 절차를 마치면 스마트 바우처를 만들어서 입금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이미 인증을 마친 사용자라면 실명 인증 봇(Real name attestation bot) 채팅 창에서 "help"를 입력하시면 바우처와 관련된 명령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스폰서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바우처에 최소한 8달러(이하 미국 달러)에 해당하는 바이트 코인을 입금해야 합니다. 스마트 바우처에 40달러를 입금한 경우 동시에 5 명의 인증 수수료를 지원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스마트 바우처 코드는 자동으로 생성되며, TBDODXMM2XY3Y처럼 문자와 숫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코드를 누구에게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친구, 동료, 가족, 블로그 독자, 유투브 채널 독자 등


create_new_voucher

3: 당신의 형인 Ben에게 이 코드를 공유했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는 실명 인증을 위해 수수료 8달러를 결제하는 대신 이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명 인증은 그가 진짜 Ben이고 시스템을 악용하는 로봇이 아니라는 사실을 증명합니다. Ben에게 스마트 바우처는 실명 인증 수수료 10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할인 코드나 쿠폰처럼 작동합니다.

4: 실명 인증 봇은 스마트 바우처를 결제 수단으로 인식하며, 인증 수수료로 스마트 바우처로부터 8달러를 출금합니다.

5: Ben이 인증에 성공할 경우 그가 받게 되는 인증 보상금 20달러는 두 개로 분할됩니다. 12달러는 Ben의 지갑에 있는 스마트 계약으로 전송되며 1년 후에 출금할 수 있습니다.

6: 남은 금액 8달러는 인증 성공시 사용되었던 가격으로 환산되어 당신의 바우처로 환불 처리됩니다. 또한 추천인 보상 20달러도 당신에게 지급됩니다. 추천인 보상금은 동일한 스마트 바우처로 전송되며 이로 인해 전체 잔액(예시에서는 60달러)은 새로운 인증 수수료 지원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7: 스폰서인 당신은 초기에 스마트 바우처로 입금했던 금액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당신 지갑으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입금한 금액을 초과하는 스마트 바우처 잔액(순수익금)은 스마트 계약에 의해 1년 후에 출금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계약은 최초 출금이 발생한 시점에 봇에 의해 자동적으로 작성됩니다.


예상 수익은?

스폰서로 활동하면 ROI(투자 수익률)가 어느 정도될지 궁금할 것 같네요. 추천인 중에 50%만 성공적으로 인증을 완료했고, 추천인 수익이 발생했다고 가정해봅시다. 나머지 50%는 스마트 바우처에서 인증 수수료 8달러만 소비하고 당신에게 아무런 보상도 주지 않습니다. (참고로, 실명 인증을 완료한 2만 명을 대상으로 한 통계에서는 성공률이 77%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인증 성공시 평균적으로 16달러가 소비되고 수익은 총 28달러(8달러 환불금액과 20달러의 보상금)가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순 수익은 28달러-16달러=12달러이기 때문에, 초기에 16달러를 투자해서 75% ROI를 기록한 것과 같습니다.


주의 사항

스폰서가 되려고 하는 사용자는 스마트 바우처를 만들기 전에 실명 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씨드를 이용해 지갑을 복구할 경우 스마트 계약은 복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지갑에서 새로운 스마트 계약이 만들어 질 때마다 지갑을 풀 백업하시길 바랍니다.(지갑 설정 메뉴에서 풀 백업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바우처 잔액은 USD가 아닌 바이트 코인으로 관리되기 때문에 암호화폐 시세에 따라 변동이 심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려면 바우처에 8달러 이상(또는 당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신규 사용자 수의 8배 만큼)을 입금하시길 바랍니다.

바이트볼은 네트워크에 합류한 신규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과거에 다른 사용자가 인증을 위해 이용했던 기기를 이용해 신규 사용자가 실명 인증을 진행한 경우 바이트볼 신규 사용자로 인식되지 않아 추천인 보상금이 지급되지 않으니 주의바랍니다. 스폰서에게 스마트 바우처 코드를 받아서 자신의 기기(스마트 폰 또는 컴퓨터)에 바이트볼 지갑을 설치하고 해당 기기/지갑에서 인증을 진행한 사람만 인정되는 구조입니다.

위의 내용이 약간 혼동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잘 운영되는지 확인하는 최선의 방법은 시도해보는 것이죠!


스폰서 보호

기본적으로 같은 사용자가 자신의 신원 증명을 시도하는데 최대 2회까지 스마트 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폰서는 최대 시도 횟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봇에서 "help" 명령어를 입력하면 바우처 설정을 위해 이용할 수 있는 모든 명령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 시도는 사용자의 기기 주소를 추적해 관리되며, 횟수 제한은 동일한 사용자가 계속된 인증 실패로 바우처 잔액을 소모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바이트볼 신원 인증에 대해서는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검증된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네트워크

새롭게 도입된 분배 방식은 기존 소셜 및 비즈니스 관계를 활용했던 것보다 훨씬 빠르게 바이트볼 네트워크를 성장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은(최소 미국인의 경우) 보수적으로 잡아도 몇 백명은 알고 있을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에, 이번 분배의 잠재적인 네트워크 효과는 이전 분배 방식에 비해 훨씬 클 것입니다. 또한, 저희는 사용자들에게 자신의 실명을 이용해 검증된 사용자를 중심으로 바이트볼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비공개 트랜잭션도 반드시 필요하지만 현실 세계의 대부분의 트랜잭션은 비공개로 수행되지 않아도 됩니다. 현실 세계의 대부분의 트랜잭션에서는 매도자의 신원 또는 매도자 및 매수인의 신원을 서로 알고 있습니다.

현실 세계에 존재하는 신원은 신뢰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고, 실명 인증을 통해 온라인과 결합하면 실명 인증을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토큰 구매 전에 실제 신원을 확인하길 원하는 ICO에서 매끄럽게 ICO를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Nous 플랫폼 ICO가 이러한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도박 관련 서비스들이 사용자의 나이를 제한하고 싶다면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신원 정보를 모두 밝힐 필요가 없고 오직 나이만 제공하면 됩니다. BIoT 사용자의 신원이 알고 싶거나 자동차나 아파트를 빌릴 때 자동 결제를 하는 사례는 어떤가요? 충분히 가능한 일들이죠.

저희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이용 사례를 발굴을 통해 안전하게 온라인 신원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앱을 만들기를 희망하며, 개발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보조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바이트볼 주요 링크

Comments

Sort by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