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to Busy?

스팀 계정이 있다면 꼭 바이트(GBYTE) 에어드랍 받으세요

238 comments

dakeshi
64
last yearBusy5 min read

바이트볼 프로젝트에서 스팀에 계정을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바이트(GBYTE) 코인 에어드랍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바이트볼 프로젝트에서는 바이트 코인을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다양한 실험들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바이트볼 확산(mass adoption) 계획의 일환으로 스팀 계정 보유자에 대한 에어드랍이 결정되었습니다.

원문링크: https://busy.org/@punqtured/official-byteball-airdrop-to-steemians

바이트볼 프로젝트 시스템 점검 공지
스팀 유저에 대한 에어드랍 발표 이후 바이트볼 프로젝트가 운영중인 네트워크와 봇에 과부화가 걸린 상황입니다. 개발진이 계속 정상화 작업 진행 중입니다. 한국 시간 7월 14일 오후 9시 52분 기준, 자금 이체, 스팀 인증 봇 모두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정상화되는대로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번 스팀 계정 보유자에 대한 에어드랍은 데드라인이 정해져 있지 않았기 때문에 평판을 좀 더 올리신 다음에 신청하셔도 괜찮습니다. 단, 평판이 낮은 사용자(30 이상~ 40미만)의 경우 어뷰징 발생 우려가 있어서 어뷰징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에어드랍 금액이 조정될 수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바이트 에어드랍 비율

스팀 평판(reputation)에 따라 에어드랍 수량이 결정됩니다.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30 이상: $10
  • 40 이상: $20
  • 50 이상: $40
  • 60 이상: $80
  • 70 이상: $160

위의 USD 달러 기준으로 산정된 바이트 코인이 사용자의 바이트볼 지갑으로 지급되는 방식이며, 50%는 에어드랍 절차를 완료한 즉시 지급되고, 나머지 50%는 스마트 계약에 의해 1년 뒤에 지급됩니다.

에어드랍 참여방법

에어드랍에 참여하시려면 스팀 계정 인증(attestation) 과정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스팀 사용자인지 증명하냐구요? 바이트볼에서 제공하는 스팀 인증 봇을 이용하면 됩니다. 편리하죠? ㅎㅎ.

1. 바이트볼 앱을 설치하세요.

꼭 최신 버전(현재 시점에서는 2.4.0 버전)앱을 이용해서 스팀 인증을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2.3.0 버전에서는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버전은 아직 2.4.0 버전이 한국 앱스토어에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OS 에서 앱을 설치하거나 2.4.0 버전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새로운 버전 앱 업데이트가 예고된 상황이기 때문에 가능한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한 이후 스팀 계정 인증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18.7.16일 오후 10시 기준으로 데스크탑용만 2.4.1 버전이 출시된 상태입니다. 모바일 버전은 아직 2.4.1 버전이 안올라왔네요. 18.7.16일 오후 10시 기준으로 데스크탑용만 2.4.1 버전이 출시된 상태입니다. 모바일 버전은 아직 2.4.1 버전이 안올라왔네요.

웹사이트 한국어 번역/교정은 완료되었고 앱 버전 번역/교정은 진행 중이라 앱은 영어 버전으로 사용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이미 바이트볼 지갑을 설치한 분이라면 아래 링크를 브라우저 주소창에 붙여넣기한 다음 클릭하면 바이트볼 앱이 실행되면서 스팀 인증 봇으로 한번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byteball:[email protected]/bb#AS6EWYLEVMLEOCSBXZ5IJL4O3XJK2VB6

2. 앱을 실행한 다음, chat 메뉴-Bot Store-Steem attestation bot을 선택합니다.

choose_bot

위의 화면에서도 나왔지만, 자신의 지갑 주소 입력은 좌측 하단의 '...' 버튼을 클릭 후 Insert my address를 선택하시고 보내기 버튼(종이 비행기 모양)을 누르시면 채팅창에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인증 봇 무반응 에러 관련 긴급 공지

7.13일 오후 12시 56분 기준으로 스팀 인증 봇이 주소를 입력한 이후의 단계부터 응답하지 않는 문제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서 재시도해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되고 있다고 하네요. 봇 과부하로 인해 발생한 문제이구요 봇이 정상화되고 나면 채팅창에서 정상적인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가입이나, 채팅창에 별도 입력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국내외 사용자들의 보고에 따르면 모바일 버전에서 스팀 인증 봇 반응이 원활하다고 하네요. PC 버전에서 아무리 기다려도 진행이 안되시는 분들은 모바일 버전 설치를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국내 아이폰 버전 제약사항은 1번 바이트볼 설치 항목을 참고하세요) 제 경우 Mac PC 버전에서 문제없이 인증을 마쳤습니다.

3. steemConnect 승인

byteball_steemconnect.png

바이트볼 앱에 대한 승인 절차입니다. 포스트 키나 메모 키를 사용해서 승인해주세요. 액티브 키를 입력하면 잘못된 키라고 나옵니다. 주의하세요.

4. 공개 및 비공개 설정

byteball_after_steemconnect.gif

바이트볼 데이터베이스(DAG)에 정보를 공개할 것인지 결정하는 곳입니다. 저는 public을 선택했습니다. public 선택시 바이트볼 지갑 주소 대신 steem/계정이름 의 형태로 스팀 계정을 사용해 바이트 코인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이 필요없으시면 privat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5. 수수료 확인 및 결제 진행

byteball_after_steemconnect.gif

스팀 계정 인증 과정에는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현재 바이트 코인으로 0.00005GB을 지급해야 인증 절차가 완료됩니다. (사용자나 시간대에 따라 수수료 결제에 필요한 바이트 코인 수량이 약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바이트 코인이 하나도 없는데 어떻게 하냐구요? 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대신 내드리겠습니다.

이 글의 댓글로 여러분의 바이트볼 지갑 주소를 남겨주세요.

바이트볼 주소 공유는 댓글대신 텔레그램으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추천인 코드 탈취 목적의 댓글 감시봇이 돌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트볼 지갑 주소는 앱 하단에 있는 receive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를 지급할 수 있는 바이트 코인을 보유하셨다면 화면에서 Payment request:0.000049GB 링크를 클릭하세요.

byteball_payment_request.png

6. 수수료 결제

byteball_steem_attestation_verification.png

send 버튼을 클릭해서 수수료를 결제합니다.

7. 에어드랍된 바이트 코인 수량 확인

byteball_success_attestation.gif

여기까지 문제없이 진행되었다면 스팀 계정 인증 절차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것입니다. 축하드립니다. ㅎㅎ history 메뉴로 이동하시면 스팀 평판에 따라 지급된 바이트 코인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평판은 53이라서 $20(USD)에 상응하는 바이트 코인이 지급되었네요. ㅎㅎ. 나머지 50%는 1년 뒤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보너스

스팀 인증 봇을 이용해 스팀 계정 인증에 성공하신 분들은 추천인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1. 스팀 인증에 참여하는 지갑 주소에 수수료 보내기(0.00005GB)
  2. 추천인 참조 링크 공유하기

추천인 프로그램 링크 주소는 스팀 계정 인증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인 프로그램의 보상은 해당 링크를 통해 가입한 사용자의 보상과 동일하며 25%는 즉시 지급되고, 75%는 스마트 계약에 의해 1년 후에 지급됩니다. 추천인 프로그램 운영시 주의사항은 이글을 참고하세요. https://busy.org/@dakeshi/4gqtwj

*참고로 제가 받은 모든 추천인 보상은 바이트볼 프로젝트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맺음말

바이트볼은 실생활에서 가상 화폐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길 희망하며 이러한 세상을 앞당기는데 스티미언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고, 이미 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바이트볼은 스포츠 경기, 항공기 지연, 상점 캐시백 등의 서비스에 바이트 코인을 접목시켰으며 Use-a-Thon 행사를 통해 지역에서 필요한 비즈니스 니즈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팀에서도 SteemhuntSteem Pay 외에도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나오길 희망해봅니다. 이상 바이트볼 프로젝트 한국어 번역/교정을 맡고 있는 @dakeshi가 전해드렸습니다.

참고 링크

Comments

Sort byBest